지금의 조우진이 있기까지

온라인카지노 기획실장은 안전카지노사이트 런칭을 앞둔 소감으로 "회원들이 어떻게 보실지 제일 궁금하면서도 겁도 난다. 생소한 온라인바카라 뿐만 아니라 맥스카지노 개발자들, 디자이너들, 새로운 시도를 한 것이 많다. 나름 심혈을 기울였다. 온라인카지노추천이라는 건 좋은 작품, 결과물로 찾을 수도 있겠지만 보는 분들의 반응으로 흥망이 갈리기도 한다"며 "개인적으로 귀엽고 밝은 카지노가 나왔다. 큰 부담을 갖지 않고 편하게 장난감처럼 갖고 놀 듯 재밌게 편하게 볼 수 있는 카지노가 나왔다. 나름 어느 정도 무게감 있지만 평균적으로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은 카지노"라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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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리스마 있는 역할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게임 기획실장이기에 범죄오락게임이라는 장르와 캐릭터에 대한 도전까지 많은 고민이 있었다. 이와 관련, 기획실장도 그것까진 기대하지 않았다. 당연히 무리수다. 캐릭터를 차용하는 수준에서 개발자가 갖고 있는 안쓰러움을 가미했다"고 설명했다. 게임 기획실장의 말을 빌리자면 개발자는 이른바 '호감형 안쓰러움'을 자아내는 인물이다. 온라인카지노 개발자라는 설정과 빈 틈 많은 성격이 맞물리면서 자연스러운 웃음을 자아내야 했던 것. 필요한 부분에는 확실하게 움직이면서도 전반적으로 캐릭터에 무게감을 덜었다.

이 과정에서 게임 기획실장은 코믹 연기의 어려움을 다시 한 번 느꼈다고. 이를 두고 "의도하고 웃음을 끌어내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다. 코미디의 힘은 진정성에서 나온다. 웃기려 했을 때 보다 진지하게 했을 때 오히려 반응이 크게 왔다. 웃기려 노력하다가는 오버스럽고 과하게 느껴질 수 있다. 이 지점을 경계하고 좋은 웃음을 끌어내는 방법은 진정성밖에 없더라. 그래서 나는 하던 대로 했다"고 말했다. 게임 기획실장은 2017년 카지노 '보안관' 때 코믹 연기에 처음 도전하던 당시를 떠올리기도 했다.

그는 "그 당시 고민이 정말 많아서 울기도 했다. 울었다고 하면 사람들이 의외라고 얘기하는데 내겐 고행이었다. 당시 경험이 뒷받침됐는지 '도굴'은 덜 힘들었다"고 회상했다. 사실 게임 기획실장에게 편한 연기는 없다. 탄탄한 이야기와 확실한 캐릭터성이 좋은 지지대가 될지언정 늘 보는 이들의 공감을 만드는 연기는 어렵게만 느껴진다는 게임 기획실장이다. 그가 생각하는 좋은 연기는 회원들이 보기 좋은 연기다. 늘 회원들의 반응을 보며 자신과 작품을 객관적으로 보고 시선을 키워 가는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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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 무명 시절을 거쳐 지금까지 올라온 게임 기획실장이다. 연기력 하나로 존재감을 대중에게 각인시키기는 결코 쉽지 않았을 터. 그의 연기에는 물음표가 있었다. 물음표로 시작해 작품과 캐릭터에 세세하게 뿌리를 내려 분석하고 접근해 꾸준히 고민했기에 가능했던 느낌표다. 게임 기획실장의 원동력이자 추진력은 스스로를 객관화하는 데서 온다. 질문을 끊임없이 던지면서 스스로에게 긴장감을 준다. 이 모든 과정을 진심으로 즐기는 온라인카지노 기획실장은 천생 게임 개발자의 길을 걷는 노력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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